브레인태권도 필요성

오감자극만족

인간의 미래는 바로 대체의학이다. 약을 복용하지 않고 수술을 하지 않고 질병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운동은 신경호르몬을 분비시켜 뇌세포생성과 노화를 방지하는데 이것은 운동의 방법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흔히 말하는 오감자극과 관계있다.
태권도는 이 오감자극을 모두 만족시킬만한 조건을 갖추고 있는 유일한 운동이다.

학습에 필요한 창의력,의지력,각성력,집중력 유도

인간의 뇌는 수조의 뉴런을 가지고 있는데 전선과 같은 이들 뉴런은 수백만의 다른 뉴런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뉴런 하나를 만들고 이것을 다른 수백만의 뉴런과 연결시키는 것은 결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과학자들은 성인이 새로운 뇌 세포를 자라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지금 연구자들은 새로운 뇌 세포들이 자라서 그것들을 올바르게 다른 뇌 세포들에 연결시킬 뿐만 아니라 이 새로운 세포들이 새로운 학습도 가능하게 한다는 신빙성 있는 증거들을 검토하고 있는 중이다.

브레인태권도는 이러한 서로 따로 활동 중인 세포들의 뉴런을 서로 연결시켜 주고 활성화 시켜 학습에 필요한 창의력과 인지력, 각성력, 집중력을 유도한다.

브레인태권도를 통하여 두뇌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두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만 있다면 아이들의 태도가 바뀌며 생활에 절도가 있을 것이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게 변할 것이다.

또, 이러한 태권도의 수련을 뇌발달과의 연관성을 설명만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태권도의 저변확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사람씩 변화하다보면 사회전체가 언젠가는 바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