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브레인태권도인가?

“브레인태권도교육이 자신의 미래를 변화시킨다.”

인간이 건강 다음으로 생각하는 것이 바로 남보다 더 위대하거나 영특함을 지니는 것이고 시간이 지날수록 퇴화하는 신체의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다. 이것은 뇌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깊은 상관관계가 있다.

인간의 뇌는 수조의 뉴런을 가지고 있는데 전선과 같은 이들 뉴런은 수백만의 다른 뉴런들과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새로운 뉴런을 생성시키고 다른 뉴런들과 서로 결합시키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1990년대 이전의 과학자들은 성인이 새로운 뇌 세포를 자라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이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지금의 연구자들은 새로운 뇌세포들이 생성되고 다른세포들과 연결시켜 새로운 학습을 만들고 개발시킨다는 증명하기 시작하고 있다.

브레인태권도는 이러한 서로 따로 활동 중인 세포들이나 새로운 세포를 생성시키고 뉴런을 서로 연결시켜 주어 새로운 학습에 필요한 창의력, 인지력, 집중력을 유도한다.

“21세기는 두뇌의 시대이다.”

뇌는 고래가 8.000g, 코끼리가 약 5,000g, 공룡은 70g인데 비해 인간은 1,500g으로 가벼운 것 같지만 체중과의 비율을 보면 고래와 코끼리는 약 1/2,000,000, 유인원은 약 1/100, 공룡은 1/20.000인데 비해 인간은 약 1/40으로 인간의 뇌가 전체 체중에서 차지하는 비가 높다.

그래서 영장동물인 인간이 일반동물보다 우위에 있기 마련인데 이제는 이 두뇌를 어떻게 다른 사람보다 활용하고 지배해 나가는 것이 경쟁사회에 우위를 점하고 자신의 밝은 미래가 훨씬 구체적이게 다가올 것이다. 이제는 두뇌의 시대이다.

“브레인태권도는?”

브레인태권도는 태권도수련방법을 달리하면 인체의 여러 가지 신경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뇌내의 혈류량을 공급, 가소성을 주어 뇌세포생성에 도움을 주고 그 생성된 세포는 기억력과 인지력, 창의력을 강화시키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시키는 역할과 좌뇌와 우뇌의 비율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며, 적절한 각성을 유지시켜 신체를 최적화하는 역할을 하며 최고인지력을 갖게 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 브레인태권도를 통하여 두뇌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두뇌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만 있다면 아이들을 분별력 있게 만들고 태도는 점점 변화될 것이며 생활에 절도가 있을 것이고 학업성적이 우수하게 변할 것이다.

이러한 태권도의 수련을 두뇌의 변화와 연관성을 설명만 할 수 있다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태권도의 저변확대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사람씩 변화하다보면 사회전체가 언젠가는 바뀔 것이다.

  • 브레인태권도를 통한
    태권도교육의 가치증대
  • 철저한 기능교육위주의 태권도와
    두뇌트레이닝을 합친 신개념 태권도교육
  • 초, 중, 고급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태권도 두뇌트레이닝
  • 분별력, 조절능력,
    입체적 사고력, 인지력 등의 발달